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라오 하운드라는 견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견종은 정말 정말 다양해요. 사람도 다양한 것처럼, 강아지 품종도 정말 다양하답니다. 그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비싼 10대 견종 중에 하나인 파라오하운드 품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파라오라는 이름은 과연 이집트에서 발생한 견종이라 그런 걸까요? 하운드 품종은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1. 파라오 하운드는 어디서 왔을까?

파라오 하운드는 우리의 예상대로, 이집트에서 발생한 품종이 맞습니다! 이집트 상형문자와 함께, 벽화에도 자주 등장하던 동물이에요. kalb-tal-fenek라고, 토끼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토끼 사냥을 위해 개량된 품종이기 때문에, 토끼개라고 불려왔어요. 파라오하운드는 자연 발생한 품종이고, 전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견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페니키아 인들이 이집트에서 지중해의 몰타 섬으로 들여왔다고 해요. 그래서 이 견종이 몰타에 정착하게 됐습니다. 1979년에는 몰타의 국견으로 지정되기도 했어요.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집트 견종이에요. 파라오하운드는 5000년 전에도 존재했던 품종이에요. 이집트 신인 아누비스를 닮았다고 합니다

#2. 파라오 하운드 특징

파라오하운드는 운동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견종이에요. 근육질의 중형견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고는 수컷 56~63.5cm, 암컷은 53~61cm입니다. 넓고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강아지 품종이에요. 귀는 위로 쫑긋하게 솓아 있습니다.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어요. 전체적인 몸의 색상은 황갈색이에요. 코도 옅은 갈색으로, 몸색과 비슷한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운드 견종답게, 길고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아주 다부진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루어, 우아하고 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꼬리는 길고, 두꺼운 편이에요. 끝이 뾰족합니다. 털은 하운드 품종답게, 짧은 단모를 가지고 있어요. 털이 짧고 부드러우면서 두껍습니다. 극세사 이불을 만지는 느낌이에요. 가슴과 꼬리 끝에는 흰색 반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개들은 검정색 큰 눈동자를 가지고 있는데요. 파라오하운드는 노란색 눈색을 가지고 있어요. 테두리는 노란색, 안쪽은 검정색 동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파라오 하운드 성격

파라오하운드는 굉장히 다정하고 영리하며, 애정도 깊은 편입니다. 그래서 아이들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품종이에요. 이 품종의 가장 큰 특징은, 흥분하게 되면 얼굴과 귓속이 붉게 변한다는 거에요. 사람과 같이, 얼굴이 빨개지는 아이랍니다. 그래서 강아지의 흥분도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성격이 조용한 편이라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편이에요. 집에서도 와다다 뛰어다니는 편이 아니라, 조심성 있게 행동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돌보기 쉬운 편에 속해요. 그래서 아이들과 키우기 좋기도 하죠. 후각과 시각도 엄청나게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속력도 아주 빠른 편이에요. 다부진 몸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아주 빠르게 달리는 편입니다.

공격성은 없는 편이지만, 강력한 사냥 본능을 가지고 있는 편이에요. 그리고 매우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훈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기르기에는 쉽지 않은 품종이죠. 그래서 개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나 훈련사 분들이 키우기 좋죠. 확실히 활동량도 많고 독립심도 강한 품종이라, 넓은 공간이나 마당에서 키우기 좋은 품종입니다. 사냥 본능을 가지고 있어서, 작은 동물들을 사냥감으로 보기 쉬워요. 고양이와 같은 작은 동물들과 함께 파라오 하운드를 키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 다른 견종에 비해 짖음이 꽤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짖음에 예민하신 분들은 힘들 수 있어요. 물론, 훈련을 통해 교정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