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오늘은 잭러셀테리어라는 강아지 품종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 강아지 품종에 대한 소개가 뜸했던 것 같아요. 예쁜 아이들이 아직 많이 있답니다. 영국 출신의 여우 사냥개, 잭러셀테리어에 관련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떤 품종인지, 어떤 특징과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잭러셀테리어 품종은, 영화 마스크에서 짐캐리의 반려견 역할로 왔답니다.

아이퍼피 잭러셀테리어

#1. 잭러셀테리어는 어디서 왔을까?

잭러셀테리어는 영국에서 온 품종이에요. 존 러셀이라는 영국의 수렵견 브리더이자 목사였던 사람이 잭러셀테리어 품종을 브리딩했습니다. 잉글리쉬 화이트 테리어, 폭스 테리어, 보더 테리어 등과의 교배를 통해 잭러셀테리어가 탄생하게 됐어요. 지금은 존재하지 않은 품종들이기도 하죠. 잭러셀테리어 품종이 우리나라에서 흔한 품종은 아닌데요. 소형견이지만, 워낙 활동량이 많고 성격이 활발한 편이에요. 그래서 외국에서는 이 잭러셀테리어가 악마견으로 불리곤 합니다.

아이퍼피 잭러셀테리어

#2. 잭러셀테리어 특징

체고는 25~30cm, 무게는 4~7kg 정도에요. 소형견 정도에 속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이 작아서 실내에서 키우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품종이 워낙 엄청난 체력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서 외국에서는 주로 야외에서 키우는 분들이 많아요. 실내에서 키운다면, 하루에 2시간 정도의 산책을 매일매일 해주셔야 합니다. 그것도 아주 빡센 산책을 해줘야 해요. 그렇지 않는다면, 집 안의 물건들을 쑥대밭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집 안의 물건들을 부수고 사고를 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잭러셀테리어의 모색은 하얀색과 검은색, 갈색이 섞여있는 삼색 강아지인데요. 그중에서 51%는 꼭 하얀색 털이라고 해요. 그 이유는 갈색털이 많으면, 붉은 여우를 사냥하는 과정에서 구분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해요. 사람이 여우를 사냥할 때, 잘못해서 잭러셀테리어를 사냥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아이퍼피 잭러셀테리어

#3. 잭러셀테리어 성격

이 품종은, 상당히 고집이 쎈 편에 속해요. 그래서 이 천방지축 고집쟁이인 성격을 통제하기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보호자의 꾸준한 노력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서 서열적인 부분도 잘 체계를 쌓아주셔야 해요. 그리고 보호자와의 규칙과 질서를 잘 잡아줘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잭러셀테리어는 정말 활동량이 엄청난 품종이에요. 그래서 보호자분도 실외스포츠를 좋아하고, 아이의 활동량을 감당해줄 수 있는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야 강아지도 견주도 함께 건강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거에요. 잭러셀테리어는 지능도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해요. 그래서 눈치도 빠르고 집중력도 높아서 잘 교육한다면 정말 영리한 개가 될 거에요. 잭러셀테리어를 키우는 분들은 어렸을 때 전문기관에서 훈련을 시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